뉴스/보도자료
(식품외식경제 News) KFDA, SME 컨설팅 서비스 출시
16 관리자
2020.01.17
사업진단·투자자문·성장전략·사업구조개선 등 자문…매주 금요일 Open Day 운영



한국식자재유통협회(KFDA, 회장 양송화)가 중소 식자재 유통기업을 대상으로 ‘SME컨설팅 서비스’를 시작한다고 밝혔다.

‘SME컨설팅’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사업진단 및 가치평가, 투자자문, 중장기 사업 성장전략, 영업·구매·물류·고객서비스 등 사업 전반에 대한 현안 개선, 최적 가격 관리모델을 포함한 수익구조 진단 및 개선, 고객분석 등이다.

KFDA는 이번 서비스를 위해 식품 유통 전문 컨설팅 기업인 씨와이엔파트너즈(CY&Partners)와 제휴를 맺었다.

이번 SME컨설팅은 전국 7000여 개 이상의 중소 식자재 유통기업들 중 KFDA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한다.

KFDA는 비회원사들에게도 혜택을 나누기 위해 매주 금요일을 Open Day로 설정하고 열린 컨설팅 상담 및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.

한국식자재유통협회는 관계자는 “식자재유통 중소기업들은 산업화, 식재료 다변화, 온라인·AI등 기술 확대, 신규 기업 참여, 경기침체 등 다양한 도전적인 환경에 직면해있다”며, '이번 서비스를 통해 중소 식자재 유통기업의 현실적인 사업 현안의 해결과 성과 개선, 장기적 발전방안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"고 밝혔다.

이 관계자는 또 "KFDA는 앞으로도 외식 및 유통산업 간의 동반성장 및 상생을 위해 최선의 협력을 다할 것”이라고 덧붙였다.


저작권자 © 식품외식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출처 : 식품외식경제(http://www.foodbank.co.kr)